본문으로 이동하기 메뉴로 이동하기 상단으로 이동하기 하단으로 이동하기

두 사람이 함께 만들어가는 끝없는 성장과 이해의 여정

전은선 / 커플매니저


두 분이 처음 만난 날 첫인상이나 느낌은 어떠셨나요?

서로 편안하고 이야기가 부드럽게 잘 흘러가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만나면서 가장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를 말해주세요.

남편: 제가 일 때문에 바쁘고 힘들 때, 아내가 손을 다쳐가며 건강에 좋은 간식을 만들어 준 그 정성에 감동 받은 기억이 있습니다.


아내: 처음으로 함께 맞이한 크리스마스 때 평소 제가 필요했던 것, 먹고 싶어했던 것들을 다 기억하고 선물해주어 크게 감동했습니다.




서로의 닮은 점과, 서로의 이상형에 가장 가까운 부분들은 무엇인가요?

가족을 소중히 여긴다는 점과, 항상 감사하는 마음을 가지고 있다는 점, 성격이 온화하다는 점이 닮았습니다. 이런 부분들이 서로의 이상형에 부합하는 가장 큰 요소였던 것 같습니다.




서로의 어떤 점에 끌려 결혼을 결심하게 되셨나요?

서로가 오랫동안 다르게 살아옴에 따라 각자 다른 성격을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함께 시너지를 일으키고 서로 도우며 좋은 가정을 꾸릴 수 있을 것 같다고 생각했습니다.




프러포즈는 어떻게 받으셨나요(하셨나요)?

본격적으로 결혼 준비를 시작하기 전, 함께 맛있는 식사를 하며 편지를 주고받았습니다. 그 후 어느 날, 일을 마치고 집에 들어갔더니 전혀 예상치 못하게 거실을 한 가득 꾸며 놓고 프러포즈를 하며 진심 어린 노력과 마음을 보여주었습니다.




‘결혼하기 잘 했다’는 생각이 드는 순간은 언제인가요?

항상, 매 순간 결혼하기 잘 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함께 동네 산책을 할 때, 밥을 먹으며 재미있는 얘기를 할 때, 드라마를 같이 볼 때, 집에 돌아와서 맛있는 저녁 식사를 준비해줄 때, 서로의 부모님을 챙겨드릴 때, 생각지도 못한 배려를 해줄 때 등등 매 순간 감사함을 느끼고 있습니다.




가연의 어떠한 점이 좋았는지요.

제가 원하는 조건들에 맞추어 성심 성의껏 제안을 해주셨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매니저님께서 제가 원치 않으면 강요하지 않으셔서 더욱 좋았습니다.




미혼남녀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을 남겨주세요.

상대방에 대한 조건보다는 나 스스로에 대해 잘 아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예를 들어, 내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요소는 무엇인지, 그 요소는 내 가치관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등을 깊이 생각해본다면, 나와 결이 맞는 배우자를 만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앞으로 꿈꾸는 둘만의 결혼 생활에 대해서 알려주세요.

재밌고 행복한 가정을 꾸리고 살아가면서, 공동의 목표를 설정하여 하나씩 이뤄나감으로써 성취감과 보람을 함께 느끼고 싶습니다.




마지막으로 사랑하는 배우자에게 전하고픈 말을 남겨주세요.

남편: 사랑해. 건강하고 행복하자!


아내: 항상 너무 감사하고 사랑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