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이동하기 메뉴로 이동하기 상단으로 이동하기 하단으로 이동하기

우리의 결혼은 KTX

강경희 / 매칭매니저


두 분이 처음 만난 날 첫인상이나 느낌은 어떠셨나요?

사진으로 봤을 때부터 인상이 선해 보여서 만나 보고 싶다는 생각을 했는데요. 실제로 보며 이야기를 나누어 보니 진지하게 만나보고 싶다는 생각이 강하게 들었습니다.


만나면서 가장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를 말해주세요.

처음으로 갔던 남해여행이 생각나요. 뽀뽀를 하고선 얼굴이 빨개지는 모습을 보고 ‘이 남자와 결혼하고 싶다.’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서로의 닮은 점과, 서로의 이상형에 가장 가까운 부분들은 무엇인가요?

삶의 가치관과 경제관이 비슷해요. 서로 이상형에 가깝진 않지만 삶의 방향성과 경제적인 부분에 있어서는 의견 충돌이 없습니다.


서로의 어떤 점에 끌려 결혼을 결심하게 되셨나요?

오빠의 다정다감한 면과 착하고 선한 모습에 끌렸어요. 오빠는 제가 착해 보이고 경제관이 본인과 비슷해서 끌렸다고 하네요.


프러포즈는 어떻게 받으셨나요(하셨나요)?

현재 같이 살고 있는 집에서 프러포즈를 받았습니다. 오빠가 집을 프러포즈 용품으로 꾸며놓고 꽃과 팔찌를 주었어요. 며칠 전에는 제가 웨딩홀에서 편지 영상을 보여주며 답 프러포즈를 했습니다.


‘결혼하기 잘 했다’는 생각이 드는 순간은 언제인가요?

같이 살면서 오빠의 드넓은 이해심과 다정다감한 면을 보고 ‘이 사람이라면 나의 남은 인생을 바칠 수 있겠다.’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가연의 어떠한 점이 좋았는지요.

정확하게 스케줄 시간을 맞춰 주시고, 저의 요구조건들을 잘 들어주셔서 좋았습니다.


미혼남녀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을 남겨주세요.

결혼 할 인연은 따로 있다는 어른들의 말씀을 지금에서야 많이 깨닫고 있어요. 어른들의 말씀을 들어서 나쁠 건 없으니 새겨 들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앞으로 꿈꾸는 둘만의 결혼 생활에 대해서 알려주세요.

서로를 닮은 아이를 낳아 평범함이 가져다 주는 행복을 매일 느끼고 싶어요. 서로를 믿으며 할머니, 할아버지가 될 때까지 함께 곱게 늙어가고 싶습니다.


마지막으로 사랑하는 배우자에게 전하고픈 말을 남겨주세요.

나를 선택해주어 고마워. 결혼하기로 마음 먹었으니 앞으로 남은 인생 평범하고 행복하게 살아가보고 싶어.